주태국한국교육원, 2022년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6/07 16:04

주태국한국교육원, 2022년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42개 한국 대학별 실시간 유학 상담 등 한국 유학정보가 한자리에
•선배들의 생생한 한국 유학 및 취업 성공 사례 등도 공유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주태국한국교육원(원장 김영진)은 지난 2022년 5월 27일과 28일 양일간 태국 방콕 소재 싸라위타야 학교에서 [2022년 한국유학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한국문화와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기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태국 학생들에게 대학별 최신 유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교육원은 또한 국립국제교육원과 한국 42개 대학들과 공동으로 온라인 박람회를 4일간(5월27일~30일) 개최하고 이와 함께 싸라위타야학교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유학박람회 Class 룸 및 대학별 상담부스를 운영해 한국유학 및 장학금 정보 등에 대한 학생, 학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Why Korea”라는 제목의 코너를 통해 왜 한국 유학을 가야하는지 그리고 이미 한국 유학을 경험한 선배로부터 한국유학 경험과 한국 정부초청 장학금(GKS) 선발 합격 수기, 귀국 후 한국기업체 또는 공공기관에 취업 성공 사례 등 아주 생생한 이야기도 후배들에게 세세히 들려주는 모습이었다.

이날 행사에는 단순히 한국 유학을 위한 홍보관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 체험관, 태국한국교육원 한국어 교재 및 기념품 굿즈 테이블 등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한국 문화도 즐기고 한국어 학습에 대한 다양한 정보 역시 가져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한국유학 박람회는 지난 2015년 이후 7년만에 개최된 것으로 개인, 학교 단위 사전 예약을 통해 약 천여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현재 태국에 한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래 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왔던 한국과 태국은 코로나 펜데믹 이전에는 상호 해외 관강객 태국은 6번째, 한국은 4번째 국가로 상호 교류가 활발한 국가이다. 태국은 한국의 16위 교역국이며 최근에는 한국의 노래와 음식, 드라마, 영화, 웹툰 등 많은 관심을 갖고 환영하는 국가이기도 하다.


특히 태국은 한국어 학습자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나라중 하나라는 사실은 우리 한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하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김영진 주태국한국교육원 원장은 이번 박람회 개최와 관련하여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등으로 인해 한국 유학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상황에서 이렇게 아쉬운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유학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면서 “한국 유학을 통해 태국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을 실현하는 기초를 다져 태국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태국한국교육원은 태국의 한국과 한국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이 한국 유학으로도 적극 이어질 수 있도록 올 11월에 개최 예정인 태국 정부 주관 「국제유학박람회」에 참여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한국유학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한국유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사진 제공 주태국한국교육원]